티스토리 블로그 버튼 링크 손쉽게 만드는 법
이전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쓸 때 버튼 링크를 CSS코드를 사용하여 만들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버튼 링크를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버튼 링크 필요성
블로그 글을 쓸 때,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다른 사이트를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링크를 적는 경우가 많은데요. 단순히 링크 주소를 남기는 것보다는 버튼 모양의 링크를 만들면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이점이 있어요.
첫째, 블로그 버튼 링크는 방문자가 내가 소개하는 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하고 직접적인 방법을 제공하는데요. 쉽게 탐색하고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사용자를 블로그 페이지로 직접 안내하는 표시 및 클릭 가능한 요소 역할을 합니다. 즉, 사용자가 가치 있는 콘텐츠를 더 쉽게 찾고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둘째, 버튼 링크를 제공하면 단순하게 주소를 제공하는 것보다 가시성을 높여 버튼을 알아채고 클릭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다시 말하면, 블로그 버튼 링크는 특정 사이트나 게시물을 강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 특정 콘텐츠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전환 또는 참여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셋째, 잘 디자인된 블로그 버튼 링크는 일관된 색상, 글꼴 및 디자인 요소를 사용하여 내 블로그 아이덴티티를 높여서 다음에도 또 찾아올 수 있는데 도움이 됩니다.
넷째, 블로그 버튼 링크가 있으면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에는 종종 특정 키워드에 최적화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 검색 엔진에서 좋은 트래픽을 유도합니다. 눈에 잘 띄는 블로그 버튼을 사용하면 검색 엔진이 블로그를 더 쉽게 크롤링하고 인덱싱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버튼 링크 쉽게 만드는 곳
저번 글에서 살펴본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버튼 링크를 만들어 사용하기 위해서는 html 코드와 CSS를 사용하는데요. 기존에 만들어진 코드를 참고해도 되지만, 다양한 디자인으로 쉽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아래의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버튼을 선택하고 수정하여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버튼 링크 코드를 생성할 수 있어요. 다양한 색상, 다양한 모양의 버튼을 다양한 크기로 커스터마이징하여 CSS코드를 생성할 수 있어요.
위 사이트에서는 CSS 버튼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선택하고, 크기를 수정하여 CSS 코드를 생성할 수 있어요. 직사각형, 둥근 테두리, 그림자 있는 버튼 등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내가 원하는 버튼으로 만들 수 있어요. CSS 색상 코드 등을 잘 알지 못하더라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버튼 링크 쉽게 만드는 방법
첫째, 위 사이트에서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줍니다. 아래의 예시 말고도 훨씬 많은 디자인이 있어요.
둘째, 링크버튼 classsname을 지정하고, 폰트크기와 버튼 링크의 크기를 원하는 대로 수정해 줍니다. 링크 버튼 안에 들어갈 텍스트는 블로그 글을 쓸 때 수정할 수 있으므로, 저는 '링크버튼'으로 설정했어요.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classsname입니다. CSS에 저장하고 불러와야 될 부분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하거나 그냥 디폴트로 입력되어 있는 이름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셋째, Get Code를 눌러 블로그에 적용할 CSS 코드를 확인합니다. 맨 위에 있는 a 태그는 링크버튼을 불러올 때 적용하는 html코드입니다. '#'부분을 해당 링크주소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링크버튼' 부분은 원하는 링크 내용으로 수정하시면 됩니다.
넷째, 두 번째 코드부터는 링크 버튼을 적용할 CSS 코드인데요.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떻게 적용하고 서식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 주세요.
마무리 글
블로그 버튼 링크는 블로그에 쉽게 접근하고, 가시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SEO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죠.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도 보기에 단정한 음식이 끌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내용이 가장 중요한 블로그 글에서도 눌러보고 싶은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댓글